약 없이 임신성 당뇨병 다스리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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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단과 영양분으로 다스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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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조리하기. 임신성 당뇨병을 다스리기 위해 쓰는 자연적 치료는 의학적 치료와 유사하다. 하지만 자연적인 치료에서는 특히 유기농 식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최대한 유기농 식재료를 구매하도록 하자. 이는 동시에 가공 및 포장 식품을 최대한 식단에서 빼야 한다는 뜻과 같다. 가능하면 모든 요리를 직접 구한 식재료로 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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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합 탄수화물 섭취하기. 하루 칼로리 섭취량의 40~50%는 복합, 고섬유질 탄수화물로 이루어져야 한다. 복합 탄수화물을 점심 시간에 주로 섭취하고 아침이나 저녁때에는 양을 줄이도록 하자. 이를 통해 하루 동안 혈당치와 인슐린 분비량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10] 복합 탄수화물은 주로 가공이 되지 않은 완전 식품, 통곡물, 오트밀(귀리), 고구마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흰" 식품을 먹지 않는 것이다. 흰 빵, 흰 파스타, 흰 쌀 등은 단순 탄수화물이니 식단에서 빼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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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공 식품 피하기. 단순 탄수화물은 보통 가공 식품에 함유되어 있다. 가공 식품의 포도당과 설탕 등의 첨가당, 액상 과당과 같은 과당 등이 모두 단순 탄수화물이다. 게다가 최근 연구에 따르면 탄산 음료나 액상 과당이 들어간 식품의 섭취가 비만과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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